동원고등학교(교장 지창근) 3학년 곽수민 학생이 2025학년도 제77기 공군사관생도 우선 선발 전형에 최종 합격했다.
곽수민 학생의 최종 합격은 통영 지역에서 공군사관학교의 여생도를 배출했다는 의미가 있다. 공군사관학교의 입학은 파일럿이 되고자 하는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영예 중의 하나이다.
공군사관학교의 입학 절차는 학업 성취도, 신체적 능력, 리더십 자질을 기준으로 학생을 평가하는 선별적인 과정이다. 따라서 곽수민 학생의 우선 선발 전형 최종 합격은 고등학교 재학 동안 학생이 보여준 높은 학업 성취도, 신체 단련과 더불어 학교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능력을 함양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공군사관학교는 공학, 과학, 리더십에 중점을 두고 군사 훈련을 결합한 엄격한 과정을 통해 선발한다. 동원고등학교는 과학중점 교육과정, 인문사회융합 교육과정, 비교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곽수민 학생은 “공군사관학교에 합격하게 돼 영광이다. 꿈을 이루기 위해 학교 선생님들께서 힘을 실어줬다. 특히 담임 선생님께서 많은 응원과 격려를 해줘 합격할 수 있었다. 조국에 봉사하고 공군의 지도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원고등학교 지창근 교장은 “훌륭한 업적을 이룬 곽수민 학생을 매우 자랑스럽고 대견하게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동원고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